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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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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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국 멜 로 드 라 마
(2)
○
프 랑 스 멜 로 드 라 마
(15)
○
일 본 멜 로 드 라 마
(24)
○
한 국 멜 로 드 라 마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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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 론
(60)
서 론
63 -
최근 영화관에 가보면 5,6년 전과는 많이 달라진 영화 풍속을 느낄 수 있다. 그 시절에 시즌을 기다려가며 본 영화의 대부분은 헐리우드식 블락버
Ⅰ. 서 론
문화는 그 ‘차이’에서 기인을 한다.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성을 바라보는 것으로부터 출발한 정체성은 곧 집단과 집단, 국가와 국가 간에서도 나타난다. (서구의 이데올로기)
제국주의를 피하기 위한 한 방법으로서 타 문화에 대한 열린 시각, 동질성을 찾으려고 하는 경우라 종종 있
1) 장 뤽 고다르/Jean-Luc Godard (1930~, 프랑스)
영원한 영화 청년. 1959년에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영화를 만들고 있는 현역감독.
현대 영화 언어의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가장 큰 공로를 남긴 감독으로 평가.
고다르가 수십년간 발표한 영화들의 스펙트럼은 매우 총체적이다. 그러나 누벨바그 시기의 영화
1. 음악치료란?
음악치료(Music Therapy)는 예술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음악(music)과 과학적 측정을 기초로 하는 치료(therapy)의 합성어로 음악을 매개로 하는 적극적이고 기능적인 심리치료이다. 즉, 음악치료 전문가가 내담자의 필요와 요구를 진단하여 치료적 목적을 설정하고 적절한 음악적 치료를 시행
#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